한전, 한전KPS 주최 전국 고교생 전력보안 & 해킹 시나리오 경진대회, 7월 23일 본선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전력보안 & 해킹 시나리오 경진대회인  ‘Power Hacking 2016' 행사가 오는 7월 23일 동신대 정보전산센터에서 개최된다.

한전과 한전KPS가 주최하고, 한국융합보안학회와 동신대 융합정보보안학과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고등학생들의 보안의식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가 전력보안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전력이나 에너지 관련 주요 기반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공격 시나리오이며 융합보안, 에너지보안, 전력보안, IoT보안과 관련된 사이버 공격 시나리오도 응모 가능하다.

개인이나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의 창의성, 실현가능성, 기술적 구체성, 파급성, 대응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예선을 통과한 팀 또는 개인은 악성코드 분석 교육과 함께 결선을 치르게 되며 출품작 중 10점에게는 한국전력공사 사장상, 한전KPS 사장상, 총 1천만원 이내의 상금이 수여된다.

예선에 통과한 모든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10만원 상당의 디지털상품권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7월 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is.dsu.ac.kr/powerhacking)에서 가능하며, 예선 심사 결과는 7월 11일에 발표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