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프로그램」운영 위해 나주시, 한국농어촌공사,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빛누리 초등학교, 빛가람 초등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나주시 (시장 강인규),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상무),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 빛누리초등학교(교장 장경순),빛가람초등학교(교장 소순희)는 ’16. 7. 20. 시청 이화실에서 혁신도시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한국농어촌공사의 재정적 지원과 나주시를 비롯한 행정기관의 행정적 지원을 바탕으로 혁신도시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서 빛누리 초등학교에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다.

그 동안 혁신도시로 이전하여 온 공공기관이 다양한 사회 공헌사업을 펼쳤지만, 혁신도시 교육여건을 위해 이전공공기관이 발 벗고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16년 1월 26일 개최된 제2차 공공기관장협의회에서 논의된 실무위원회 공동과제 추진 중 한국농어촌공사에서 제안하여 성사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한국농어촌공사 이상무 사장은 “이번 MOU 체결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과 지역 인재 육성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우리 한국농어촌공사는 앞으로도 혁신도시의 발전과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 노력하겠다. 다른 공공기관에서도 동참하여 활성화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이전공공기관이 직접 교육여건 개선에 참여한다는 것은 앞으로 혁신도시 교육 전망을 밝게 한다. 한국농어촌공사 이상무 사장님을 비롯한 오인성 교육장님,장경순 교장선생님, 소순희 교장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으로 나주시, 나주교육지원청도 지역민이 원하는 수준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방침이다.

농어촌공사는 2014년 혁신도시로 이전한 이후 △금천초 도서 온라인 강의 지원 △ 광주 전남 대학생 어학강의 지원 △빛가람초등학교 졸업생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교육 기부 사업을 추진해 왔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