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경제·문화·체육사회봉사 등 6개 분야 8월 31일까지 접수

전라남도는 국내외 각 분야에서 전남 발전에 이바지하고 전남인의 명예와 자존심을 드높인 도민을 2016년 ‘자랑스러운 전남인’으로 선발하기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후보자를 접수한다.

선발 분야는 경제, 관광?문화?체육, 도민 소득 증대, 사회 봉사, 사회 안정, 기타, 6개 분야다. 선발 예정 인원은 6~8명이다.

선발 대상은 전남에 주소나 등록기준지를 둔 사람 중 경제 활성화, 관광문화 육성, 도민 소득 증대, 도민 복지 향상 등에 기여했거나 헌신적 봉사로 도민들에게 큰 감동과 희망을 안겨준 사람이다.

후보자 추천은 기관ㆍ단체뿐만 아니라 도민 누구나 가능하며 접수된 후보자는 공적에 대한 현지조사뿐만 아니라 도 누리집 공개를 통해 도민들의 검증을 받는다.

전라남도는 최종 수상자 선발에 앞서 예비 후보자 선발을 위한 선정위원회를 구성, 이중심사를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수상자를 공정하게 선발할 계획이다.

추천서는 전라남도 및 시군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전남도청 및 도내 시·군청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전라남도는 1997년부터 2015년까지 총 217명의 ‘자랑스러운 전남인’을 선발했으며, 매년 10월 25일 열리는 전남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