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 추석맞이 ‘孝’사랑 봉사활동&금남동 어르신 영정사진 촬영, 성산원·노인정 청소도

  

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민경호 상무)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孝’사랑 봉사활동을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孝’사랑 봉사활동은 LG화학 나주공장이 지난해부터 힘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나사랑운동’의 하나로, 올해는 추석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나누는 행사로 진행됐다.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장수사진 촬영, 성산원 봉사활동, 노인정 대청소, 소외된 어르신들을 가족처럼 섬기기 위한 자매결연 활동에 140여명의 임직원이 각자 역할을 맡아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만수무강 사진촬영은 지난 6일 금남동에 거주하는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금남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 날 촬영에는 LG화학 나주공장의 사진촬영 전문 임직원이 직접 촬영을 맡았으며, 동신대 뷰티미용학과 학생들이 어르신들의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을 도왔다.

장수사진은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액자로 제작해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매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에는 임직원 50여명이 장애인복지시설인 성산원을 찾아 청소와 목욕봉사를 실시하였으며, 장수사진 촬영과 함께 진행한 노인정 청소에는 송월동과 금남동 내 18개 노인정 어르신들께 추석인사를 전하고 노인정 구석구석을 청소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이밖에도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5일부터 한 주간을 추석맞이 자매결연 활동기간으로 정하고 16개 업무부서가 자매결연 어르신을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소외된 어르신을 위해 ‘孝’사랑을 실천하기도 하였다.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장을 맡고 있는 민경호 상무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孝’사랑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 모두가 항상 건강하고 장수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했다”면서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발전하는 공장이 되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8월 나주시청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실시하는 빈곤가정 주거지원 프로젝트 초록보금자리에 나주공장 임직원이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300만원을 후원하였다.

한편, LG화학 나주공장이 펼치고 있는 ‘나사랑운동’은 나주지역에서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연중 프로그램으로, 도배봉사, 연탄배달, 김장김치 봉사, 동지팥죽 나눔활동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말한다.
/ 김양순 기자 jntimes@jntimes.kr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