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금계동 목문화관 앞 전남도 최초 5백명 입장 가능 조성

나주시가 전남도내 최초로 올 겨울에 야외 스케이트장을 설치할 예정이어서 새로운 놀이시설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는 원도심 활성화와 시민들에게 겨울철 놀이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금계동 목문화관앞 광장에 야외 스케이트장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스케이트장 운영기간은 12월 16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두달간이며, 전체규모 2700㎡ 가운데 아이스링크는 1800㎡(30mX60m)로 최대 5백명까지 동시 입장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스케이트와 헬멧 등 장비 대여료로 한시간당 1천원을 받을 예정이다.

야외스케이트장은 대도시에 비해 겨울철 놀이시설이 없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에게는 겨울방학 동안 가족이나 친구와 건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공간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특히 야외스케이트장 주변에는 목사내아, 금성관, 나주향교 등 천년 목사고을의 역사성이 배어있는 관광자원이 풍부하고, 곰탕거리가 인접해 있어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풍부한데다, 주차공간도 넓어 이용객들의 접근성도 용이하다.

나주시 관계자는"전남 지자체 중 처음으로 개장하는 야외스케이트장은 혁신도시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원도심의 관광명소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컴퓨터 게임이나 스마트폰에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활동 및 체력단련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선민 기자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