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21일 개최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조준 동신대교수)는 지난 21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련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을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 개최한 워크숍은 지난 3월 제6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롭게 구성되어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나주시 좋은정책운동본부 박철수 본부장의 기조강연과 전남복지재단연구원의 특강, 그리고 사회복지 각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위원들의 자유발표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워크숍은 위원들간 활발한 소통의 장과 더불어 향후 협의체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기관·법인·단체·시설과의 협력을 강화하기위해 각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즘 국가적으로 복지사각지대의 적극적인 해소와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읍·면·동 복지 허브화 민간영역분야의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강인규 나주시장은 “요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먼저 찾아가 복지대상자를 발굴·상담하고 주민 개개인의 욕구에 맞춘 맞춤형 복지실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고 강조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