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별 주민숙원사업 등 소규모사업 조기착공

전남 강진군에 따르면 지역경제활성화와 주민생활 편익을 위하여 2017년도 주민숙원사업 등을 조기에 발주하고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강진군청 안전건설과는 정석기 안전건설과장을 단장으로 읍면 기술직 공무원을 3개 합동 설계반을 구성하고 마을주민들, 이해관계인 등과 함께 현장 조사측량을 마치고 2월 초 조기에 발주할 계획이다.

2017년 본예산에 확보된 사업으로는 주민숙원사업 13억원, 생활환경정비사업 11억 원, 기계화경작로확포장사업 6억원, 흙수로구조물화사업 2억3천만원, 도비지원사업 10억원 등 총 42억3천만원에 달한다.

강진군은 군민들의 생활과 가장 밀접하고 불편한 대상지를 우선적으로 개선해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해소하고 영농기이전에 준공함으로써 영농철 농사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읍면 기술직 공무원들의 자체 설계를 통해 2억원의 실시설계비 예산절감 효과를 가져오며 절감된 예산을 다시 군민들에게 환원함으로써 군민들의 불편사항 처리에 더욱더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자체 설계반은 기술직 공무원들의 본청 및 읍면 직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직무능률 향상과 기술지도 효과를 가져오며 군민들의 불편사항을 수렴하는 현장행정에도 크게 기여한다.

결국 침체된 건설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게 되어 신규 일자리 창출 등 군민의 현실경제 산업을 활성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