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동신대 ‘국민체력100 나주체력인증센터’ 개소&과학적 측정-상담 및 처방 ‘원스톱 체육복지서비스’ 기대

나주시가 지난 23일, 동신대학교에서 건강하고 활력 있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설립한 ‘국민체력100 나주체력인증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동신대 체육관 1층에 총 329㎡(약 100평) 규모로 조성된 나주체력인증센터는 시민의 체력상태를 과학기술을 활용해 측정·평가하고, 맞춤형 운동 상담 및 처방을 제공하는 원스톱 체육복지서비스다.

센터는 매주 월~금요일, 9시~18시까지 운영되며 만 13세 이상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참고로 체력측정에서 상담 및 처방까지는 약 30~40분 정도가 소요된다.

참여 희망자는 센터 방문이나, 국민체력100 홈페이지(http://nfa.kspo.or.kr) 또는 나주체력인증센터에 전화(061-330-3388)로 신청하면 된다.

이기춘 나주 부시장은 “기술문명의 발달로 현대인들의 신체활동 기회가 많지 않아 시민의 체력저하가 우려되는 가운데 나주체력인증센터가 시민건강 100세 시대를 대비하고, 체육 활동 및 사회 참여 활동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건소, 혁신도시 이전기관 등과 연계해 찾아가는 방문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최고의 체육복지서비스가 시민들께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