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축기, 개인별 깔때기, 젖병 등 1개월간 무료 대여

나주시 보건소가 관내 산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활성화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유축기 대여사업을 이달부터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유축기는 산모가 아기에게 직접 젖을 줄 수 없는 경우 비롯한, 다양한 사유로 모유를 미리 짜내어 저장하는 수유 보조 도구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2016년도 자료에 따르면, 모유수유 비율이 매해 감소하는 추세로 국내 6개월 완전모유 수유율은 18.3%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에 나주시 보건소는 임산부를 대상으로 모유 수유교실을 운영하는 등 영유아 건강증진과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유축기의 경우 구입비용이 만만치 않은 점을 고려해, 이달부터 관내 주소지를 둔 전체 산모를 대상으로 본격 대여서비스에 나서기로 했다.

대여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서 작성 및 유축기 사용법 교육을 받으면, 유축기 대여를 비롯해 개인별 깔때기·튜브·젖병 등 소모품을 무료로 1개월 간 제공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 수유는 엄마와 아기의 심리적 안정은 물론 경제적으로도 큰 도움이 되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 방법”이라며 “모유수유율 향상을 위해 유축기 대여 사업을 적극 홍보,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보건소 출산장려팀(☎061-339-2130)으로 하면 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