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금남동 야외공연장서 … 세계의상 패션쇼 등 프로그램 다채

나주시가 오는 5월 20일 오전 10시부터 금남동 야외공연장에서 ‘2017 지구촌 가족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

나주시가 후원하고 나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하양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일,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다문화가족, 거주 외국인, 지역 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나주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1시 30분 개회식에서는 모범 다문화가정에 대한 시상을 비롯해, 결혼이주여성들이 각 국의 다양한 의상과 소품 등을 활용한 세계의상 패션쇼를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개회식 이후에는 중국, 베트남 등 각국의 춤 공연, 지구촌 가족 오락 한마당, 가족 장기자랑 등이 연이어 진행된다.

한편, 축제장 일원에 마련된 각 체험 부스에서는 △세계 국가 문화전시 및 전통놀이 체험, △아시아 어울림 장터, △6개국 다문화음식 맛보기, △가족사랑 포토존, △네일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축제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인규 시장은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및 이주 외국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강화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이웃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