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0일, 세지면 성산1리 마을회관에서 음독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 제막식을 갖고, 농약안전보관함 109개를 전달했다.

이날 강인규 시장, 김판근 시의회의장, 도·시의원을 비롯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상임이사, 한국자살예방협회 사무국장, 전라남도 보건복지국장, 국립나주병원장, 마을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현판식을 축하했다.

생명사랑 녹색마을은 마을 주민이 서로서로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자살이 없는 맑고 순수한 마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농촌지역 자살의 주요 수단 중 하나인 농약의 철저한 관리를 위해 충동적인 자살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농약안전보관함은 지난 해 2월, 한국자살예방협회 및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전남도의 관련 업무 협약을 기반으로 도내 지자체 대표마을로 선정된 곳에 보급되고 있다.

지난 해 나주시는 노안면 남산마을 외 3개 마을을 대상으로 보급한 바 있다. 올해 대표마을로 선정된 세지면은 성산마을을 비롯해, 덕산, 동창, 계동, 화탑, 송정 마을 등에 총 109개의 보관함이 설치된다.

아울러 해당 마을 이장을 비롯한 주민 15명을 생명지킴이로 임명해 음독자살 예방을 위한 철저한 농약관리를 비롯해, 지역 어르신의 안부 점검과 건강관리에도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