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혁신도시
 
12.13 수 10:06
 
> 뉴스 > 자치/행정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완도군, 인구늘리기 민간협의체 본격 가동
다문화 가정, 귀농·귀어여성, 기업인 등 여성위원 71% 참여
2017년 11월 21일 (화) 10:30:24 전남타임스 jn-times@hanmail.net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인구늘리기 정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인구늘리기 민간협의체 본격 가동에 나섰다.
 

민간협의체는 출산, 양육, 귀농귀촌 등 현장에서의 실무적인 의견을 개진해줄 분야별 전문가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여성위원 비중이 71%를 차지한다.
 

7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현식 부군수 주재로 개최된 회의는 위촉장 수여, 완도군이 추진하고 있는 인구늘리기 종합대책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발표에 이어 자유로운 토론순으로 진행됐다.
 

젊은 여성 위원들의 참여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된 회의에서는 ▲ 출산장려금외에 결혼장려금 지급 ▲ 출산용품 다양화 ▲ 전・월세 등 거주지 문제 ▲ 양질의 일자리 ▲ 산부인과 및 소아과 등 의료 개선

▲ 해양헬스케어 접목을 통한 인구 정책 개발 ▲ 다문화 가정에 대한 지원 확대 ▲ 지역 아동을 위한 양육 프로그램 확대 및 복합건물센터 건립 ▲ 성평등 인식개선 등 정책에 담아내지 못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가 나왔다.
 

육아맘 온라인 카페(완도비너스)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정명숙 위원은 “자녀 다섯명을 출산한 덕분에 군으로부터 출산장려금을 지원 받아 많은 도움이 됐지만 다자녀 양육에 필요한 병원비, 장학금 등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다문화가정 룬찬넹 위원은 “소아과 진료를 위해서는 목포, 해남 등 인근 도시로 가야하기 때문에 일을 못하게 된다. 한국어가 서툴러 양육하는데 어려움이 많으므로 남성의 육아 참여를 위한 양성평등 인식 개선 교육을 자주 실시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현식 부군수는 “군에서 추진하는 인구늘리기 종합대책에 대한 여러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정책의 수요자인 위원들의 의견을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추진 과정 또한 위원들에게 알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완도군은 지난 7월 기획예산실 내 인구정책담당을 신설하고,  9월에는 인구늘리기 종합대책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인구 늘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남타임스의 다른기사 보기  
ⓒ 전남타임스(http://www.jntime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청소년보호정책 |
전남 나주시 이창동 173-53번지 2층 | Tel 061)332-0211 | Fax 061)332-2562 | 청소년보호책임자 조성환
Copyright 2009 전남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ntimes.kr
전남타임스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