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전남신용보증재단에 4억 원 출연, 재단 48억 원 신용보증 지원

나주시는 28일 청사 소회의실에서 전남신용보증재단(이하 전남신보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출연 협약’을 체결하고, 관내 소상공인 경영안정 및 자립기반 구축에 나섰다.

협약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전남신보재단 최형천 이사장, 송범진 나주지점장과 오석철 전국상인연합회 나주시지부장을 비롯한 관내 상인회장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나주시는 담보능력이 없는 영세상인 및 저신용 사업자의 운영(창업) 자금 마련을 골자로 한 ‘특례보증 지원사업’을 3월부터 실시한다.

지역 소상공인의 신용보증을 위해 나주시는 재단에 4억 원을 출연했으며, 전남신보재단은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48억 원 규모 신용보증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시는 이번 사업을 저리로 융자하는 주민소득사업과 저리 정책자금(중소기업벤처부 자금, 이자지원 등)과 연계한 대출 서비스를 실시해 금융부담을 대폭 줄이는 등 지역 소상공인의 체감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과 협약을 체결한 강인규 나주시장은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경영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성장잠재력은 높지만, 자금이 부족했던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재단에서 각별한 관심을 갖고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오석철 나주시지부장은 “지역 상인들이 꼭 필요로 했던 사업을 나주시가 직접 나서서 추진해주니 고마운 마음”이라면서, “영세상인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적극 홍보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선민 기자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