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환자 중심 통합의료 체험…학술대회 서울․광주 분산 개최

국내 유일의 환자 중심 통합의료 체험 박람회인 ‘2018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10월 8일 대한민국 통합의학 1번지 장흥에서 개막한다.

‘건강한 삶의 길을 보여드립니다’란 슬로건으로 장흥 안양면 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막하는 통합의학박람회에서는 7일 동안 현대의학, 한의학, 보완대체의학을 융합해 진료 및 치료체험을 할 수 있다.

전라남도는 그동안 국제 1회, 국내 7회의 경험을 살려 주제영상관, 통합의학대학관, 건강100세관, 대체보완의학관, 의료산업관, 특산물관, 6개관을 운영한다. 전국 대학병원, 대학, 협회단체 등 70개 기관이 참여해 통합의학적 진료와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립선 검진, 족욕체험, 재활승마, 건강먹거리체험, 약초테마공원, 버스킹 공연, 건강강좌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볼거리도 준비됐으며 방문객에게는 모든 검사와 체험을 무료로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통합의학 학술대회를 서울 한양대학교,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국회에서 분산 개최해 국민에게 통합의학을 알리고 공감대를 확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유영후 전라남도 식품의약과장은 “여름 폭염으로 개막식 준비가 어느해보다 힘들었지만, 국내 최대 건강박람회에 찾아올 관람객을 위해 빈틈없이 준비작업을 마무리하겠다”며 “박람회에서 진료·체험을 통해 내 몸에 맞는 건강 정보를 많이 담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