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혁신도시
 
10.22 화 22:59
 
> 뉴스 > 문화/체육/관광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무지크바움이 선사하는 크리스마스 음악선물
20일 ‘크리스마스 재즈 인 나주’, 24일 ‘산타와 호두까기 인형’
2018년 12월 18일 (화) 21:09:39 김양순 기자 ysnaju@hanmail.net
   
▲ 오는 20일 저녁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재즈 인 나주’ 공연 연주자들

한겨울 동장군의 기세가 점점 위세를 떨치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나들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사)문화공동체 무지크바움(대표 조기홍)는 나주시와 올 한 해 열심히 땀 흘리며 달려온 시민들에게 잠시 한숨 돌리는 시간을 갖게 하고자 ‘크리스마스 재즈 인 나주’, ‘산타와 호두까지 인형’ 두 공연을 준비하였다.

20일 저녁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재즈 인 나주’에서는 이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로 구성된 무지크바움(이화)유스오케스트라(지휘 신정문)의 연주로 ‘아프리카심포니’, ‘라데츠키 행진곡’, ‘동요메들리’, ‘성탄캐롤메들리’가 선보인다.

이어서 전문연주자들로 구성된 무지크바움 챔버앙상블이 요즘 영화로 부활하고 있는 그룹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와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를 피아노 5중주로 연주한다.

특히 이날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이 지역 출신 재즈피아니스트 김동희가 이끄는 ‘재즈 퀸텟(피아노 김동희, 베이스 이승하, 드럼 박종선, 보컬 마리아 킴, 트럼펫 윱 반 라인)을 초청, 재즈로 편곡된 크리스마스 캐롤을 연주해 다가오는 성탄절의 의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

이어지는 두 번째 공연은 24일 저녁 ‘산타와 호두까기 인형’이다.

무지크바움(이화)유스오케스트라 단원들로 구성된 ‘앙상블 꿈나무’와 토이피아노앙상블 ‘슈’, 그리고 티앤티 페스티벌앙상블(4대의 피아노 8손을 위한)이 무대를 꾸민다.

이날 선보이는 ‘토이피아노앙상블’은 독특한 연주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말 음악회를 준비한 무지크바움 조기홍 대표는 “현대사회에서 음악은 잠시 속도를 늦추고 달려온 길을 되돌아보게 하는 신호등이 아닌가 싶다”면서 “철학자 니체가 ‘음악이 없는 삶은 유배당한 삶이며 피곤한 삶이며 결과적으로 잘못된 삶’라고 말했듯이 음악을 통해 자유롭고 평화로우며 생기 넘치는 삶을 누리길 바란다”는 소망을 전하고 있다. / 김양순 기자 jntimes@jntimes.kr

김양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남타임스(http://www.jntime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청소년보호정책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1-3번지 2층 | Tel 061)332-0211 | Fax 061)332-2562 | 청소년보호책임자 조성환
Copyright 2009 전남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ntimes.kr
전남타임스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