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리기술진흥법인(이사장 정형균) 드론교육장에서 지난 10일 해피지역아동센터대호지역아동센터 아동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마을 드론 캠프]가 열렸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우리지역 아동들에게 미래 직업교육과 기술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캠프는 드론이 무엇인지, 어떻게 비행을 하는지, 앞으로 어떤 직업에 어떻게 쓰여지는 지 직접 보고 작동도 해보는 체험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컴퓨터를 이용한 가상의 공간에서 드론조종을 해보는 시뮬레이션 교육과 야외 항공촬영을 체험하면서 막연하게 보아왔던 드론의 궁금증을 하나둘 풀어내기 시작했다. 130킬로 이상의 속도로 나는 레이싱, 3천 평의 농지에 사람 대신 농약도 뿌리는 항공방제 등을 보면서 드론이 어떻게 쓰여질 지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 

마지막으로 드론을 이용한 직업탐구 이야기를 들으며 또하나의 꿈을 꾸게 되었다. 

영산포초등초등학교 4년 장혜성학생은 “드론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는 것을 보고 신기했다. 앞으로 드론에 관심을 갖고 보게 될 것 같다.”며 시종일관호기심 가득한 눈을 떼지 못했다.  

이번 캠프를 주관한 정형균 이사장은 “미래 산업으로 드론시장이 점점 커가고 있는데 우리지역 학생들은 접할 기회가 적어 안타까웠다.

짧은 시간이지만 직접 만져보고 체험함으로써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4차 혁명의 주역으로 우뚝 커갔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사)우리기술진흥법인은 2017년에 설립, 전)나주초등학교 이화분교에 위치하고 있으며 드론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술 개발, 기술 보급, 드론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꿈마을 드론캠프는 우리지역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월~2월 겨울방학 동안 10회 무료교육으로 진행되며 단체(16명 미만)만 신청이 가능하다.(교육문의 070-7076-5138).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