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농민의 공익적 가치 확산과 지속가능한 농업발전 정책 전환의 방향 모색

나주시의회(의장 김선용)는 오는 8월 29일 오후 3시 이상만 의원(더불어민주당)과 황광민 의원(민중당) 주관으로 나주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2020년 나주시 농민수당 도입의 의미와 방향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나주시의회는 이번 학술토론회를 통해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나주시의 지속가능한 농업발전 정책의 전환을 모색할 계획이다.

토론회는 나주시 농민수당 도입 시기, 규모, 방식 등의 내용에 관한 주제발표와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농민수당 도입에 대한 나주농민들의 고민과 의지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게 될 이번 토론회는 나주시 농업정책과 김성기 과장,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연맹 김성보 사무처장, 나주농민회 김요섭 사무국장, 나주시여성농민회 김원숙 사무국장이 농민수당 도입 의미와 추진 경과, 정책제안 등을 논의한다.

토론회를 주관하는 이상만 시의원은 “농업의 다원적 기능과 공익적 가치에 대해 선도적으로 고민해왔던 전남 농민들의 농민수당 정책 제안이 전국 최초로 시행하게 됨으로써 그 성과와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황광민 시의원 또한 “이번 토론회를 통해 농민수당 도입의 의미와 추진 방향에 관해 시민들과 소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나주시 농민수당 조례 제정을 더욱 앞당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자 한다.”라며 나주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