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혁신도시
 
9.16 월 10:12
 
> 뉴스 > 사설 및 칼럼 > 칼럼 | 김태근 칼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이제 자치단체장과 종교계가 농·어촌 잘살기 운동에 앞장서야 합니다
2011년 01월 12일 (수) 11:43:09 전남타임스 jn-times@hanmail.net

   
▲김태근 한국농어촌연구소장
지난 과거에 우리나라의 위대한 업적을 남기신 분들을 보면 안중근 의사님께서는 조국독립을 위하여 희생하셨고 故박정희 대통령님께서는 보릿고개 국민들의 배고품을 해결하셨습니다.

김영삼 전 대통령님께서는 우리나라 최초로 학생들에게 94년산쌀을 신곡으로 공급하셨고 군인. 경찰관에게 단계적으로 우리 농축산물을 공급하도록 지시 하셨습니다.

김태근 본인이 나주시 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1995년 2월18일 김영삼 전 대통령 비서실에 국민학교 급식용 쌀 공급에 관한 문제와 군인. 경찰관에게 신곡을 공급토록 건의한 결과 김영삼 전 대통령님께서 큰 결정으로 위대한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그리고 민초들의 건의를 신속히 처리해 주셨습니다.

故김대중 대통령님께서는 민주화와 평화를 위하여 희생하셨습니다.

故김대중 대통령님께서 평화 민주당 총재님으로 재임당시에 1990년 3월 하순경에 평화민주당 당사에 무 500가마 한차를 가지고 가서 故김대중 총재님과 유인학 국회의원님과 함께 총재님 사무실에서 직접 심각한 농촌 문제와 소말리아 해적과 버금가는 유통구조 문제를 논의하고 건의드렸습니다.

故노무현 대통령님께서는 국가 균형발전과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어민 구제를 위하여 또는 세종시와 혁신도시 선정과 개인회생제도를 법으로 제정하셨습니다.

저 김태근은 나주시의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농가부채로부터 농어민 구제 특별건의를 2004년 6월초 제17대 국회의원 299명 전원과 故노무현 대통령님께 건의한 결과 개인회생 제도를 제정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故박홍수 농림부 장관님께서 직접 저에게 농촌문제를 논의하겠다는 내용으로 휴대폰으로 연락이 왔었습니다.

이 건의서를 발송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이민준 전 전남도의회의원님과 나주시 백경랑 전 과장님께서 많은 협조를 해주셨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수박피해 보상 문제
1996년 7월경 수박피해농가에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농어민들과 서민들의 아버지 같은 역할을 해주신 당시 전석홍 국회의원님, 강운태 전 농림부장관님과 나인수 전 나주시장님과 KBS광주 방송총국 前국장 김광석 보도국장님, 박연재 KBS 목포방송국 前국장님 MBC 윤용선 前보도 국장님 전남일보 박우기 前차장님께서 공정하고 신속한 보도로 협조해주셔서 약 350억 원과 1997년 수박피해농가에 농업경영 자금을 전석홍 前국회의원님으로 재임당시에 약 264억 원을 지원받아 농민들에게 혜택을 받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신 전석홍 前국회의원님께 전남지역 많은 농민들은 1등 국회의원님으로 존경하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보리피해 보상문제
1998년 6월30일 보리피해보상을 왕곡면 본양1리 곽영환씨 외 많은 농민들의 요구에 의해 검역 및 세관 원산지표시 친환경 농업에 선구자역 으로 국민건강에 큰역할 을 해주신 김성훈 농림부 장관님 재임당시에 전남지역‘보리 붉은 곰팡이 병’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가 발생했을 때 KBS광주 방송 총국 이응수 前기자님과 무등일보 사 에 취재하도록 하여 전국방송에 보도와 MBC KBC방송국에서 취재하였습니다.

특히 동강면 진천리 김효양씨께서 많은 협조와 노력을 하였습니다. 특히 김성훈 장관님께 김태근 제가 직접건의와 전석홍 국회의원님께 건의하여 수 억원의 보리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부당하게 인상된 농약값 문제를 20%를 인하하도록 앞장서 노력하였습니다. 이 내용은 나종석 前 나주시의회 의장님께서 잘 알고 계십니다.

수세폐지운동 구속자 석방과 용배수 문제 해결
한갑수 前농림부 장관님께서는 국회의원 후보당시 농민들의 수세 폐지 투쟁과정에서 구속된 故 박상진 회장님을 석방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고 왕곡면과 세지면 양산들(일흥들) 용배수 문제와 교량문제 등을 해결해주셨습니다.

나아가서는 국가발전은 물론이고 작게는 우리나주시 발전에 큰 업적을 남기셨습니다.
우리 나주시민과 많은 농민들은 항상 한갑수 前 장관님께 감사드립니다.
양산1리 박상렬씨와 양산2리 故김청기씨께서 용배수 문제를 말씀 하셨습니다.

농업용 전기 인상문제
박재순 前한나라 당 최고 위원님께서는 공직생활 재임 당시부터 최근에 한나라당 최고위원으로 활동하시는 동안 농어촌 문제를 잘 알고 계시며 또는 농촌 잘살기 운동에 심여를 쏟고 계십니다.

비료값 문제 와 전기요금 인상문제에 대해서 김태근 제가 건의하고 박제순 최고위원님께서 농업용 전기 인상 을 못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 내용을 잘 알고 있는 농민들은 박재순 최고 위원님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 5000년 역사이래 전남도청 앞에 2006년 2월14일 무 야적시위 문제 무, 배추 주산단지 전남 북 제주지역 도지사님과 시장군수, 국회의원님들께서는 우리농민들이 아무리 아우성을 외쳐도 우리농민들을 외면하고 있을 때 한나라당 박근혜 前 대표님과 이인기, 최경환 국회의원님께서 5000년 역사이래 전남도청 앞에 무 야적시위 현장을 방문하여 2006년 2월14일경 농민들의 아픔을 달래주고 또 해결 해 주시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박근혜 前 대표님께서는 농민들의 어려움을 도와주시기 위해서 수입김치며 무 피해농가 보상문제를 해결해 주시려고 관심을 가져 주셨습니다.

우리 많은 농민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신 박근혜 한나라당 前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비료값 폭등문제
비료값이 농민들이 감당하지 못할정도로 폭등하고 있습니다.

비료값 인하 운동을 김태근 제가 1995년 12월 27일부터 2000년 12월27일 한국 농경신문에 의뢰하여 비료값 인하운동과 KBC광주 방송 임형주 부장님 께 취재토록 했고 2008년 8월 27일에도 KBS 광주 방송 총국 최혜진 기자께 취재토록해 비료값 인하운동을 하였습니다.

2008년 7~8월경에 비료공급을 중단하면서 무려 비료값을 약 70% 폭등 시켰습니다. 2010년 4월 비료 판매가격에 의하면 복합비료 21-17-17 20kg한포대당 18,600원 95년도에 비교하면 약 5배 이상 폭등했고 요소비료는 20kg한포대당 10,400원으로 3배정도 폭등했습니다.

이제부터는 자치단체장과 종교계가 함께 나서 농·어촌 잘살기운동에 앞장섭시다.

2011년부터 각 지방 자치단체에서는 첫째 폭락되어가는 쌀값 보장을 위하여 벼 일등 40kg에 65,000원~70,000원 생산 농가에 보장받을 수 있도록 특별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1.쌀 택배비 지원
2.쌀가루를 생산하여 빵을 만들시 보조지원
3.각 식당 및 학교급식용 쌀은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쌀공급과 소비대책을 세울것

둘째 경운 비용(로타리등) 작업비 논 200평당 4만원 중 50% 지원과 묘판 상토용 1포대당 2,000원 지원요구
(지원을 해야하는 이유: 쌀 생산비 절감과 농민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위해서 반드시 지방자치단체장께서는 지원을 해주어야 합니다. )

셋째 친환경 비료 및 시 .군 비 보조지원 요구

1.토양오염 방지를 위하여 양질의 비료 및 퇴비를 지원
2.양질의 퇴비를 사용하게 되면 농작물의 맛과 영양이 향상된다.

넷째 나주시의 경우 배 소비촉진과 국민건강을 위하여 배즙을 시청민원실과 읍. 면. 동 사무소. 농협 및 배원협, 축협에서 민원인들께서 무상으로 마실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이유는 배 소비 촉진과 국민건강을 위하여 반드시 이루어지도록 대책을 세우십시오.

다섯째 양질의 토양 개량제 및 석회 규산질 비료를 현재 공급되는 제품보다 더 양질의 제품으로 공급해야 합니다.

1. 무상 공급되는 규산질 비료가 2,200원선 국비 80%, 시. 도비 10%, 자치단체 10%로 무상공급 받고 있습니다. 살포비 1포당 400원, 300평당 15포 살포비가 약 6,000원입니다.

그리고 농작물 피해와 중금속 검출 서양난의 규산질 사용으로 새순이 발아되지 않지 않고 또 피부가려움증 등으로 말썽이 일어날 뿐만 아니라 김태근 본인역시 살포 후 가려움증과 함께 쑤시고 따가웠습니다.

정부는 농민이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도록 최고 양질의 규산질 비료를 공급해주십시오.

이유는 국토오염 방지와 국민건강을 위해서 입니다.

여섯째 농.어촌의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1.희망근로 공공근로 모든 근로요원들을 동원하여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농가와 농촌 인력난해소를 위하여 대책을 세워주셔야 합니다.

일곱째 각 지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1.검역 원산지 표시 철저히 할 것
2.불량 수입 농축산물 안 먹기 운동을 전개 할 것
3.건강을 위하여 신토불이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농산물을 즐겨먹을 수 있도록 할 것

*특별 요구
문광부에서 해결할 문제입니다만 살인사건을 부르는 컴퓨터 게임중독은 마약중독과 버금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가정의 행복을 위하여 교육감님과 교육장님 각지방 자치단체장님께서 이에 대한 특별대책을 세워야 합니다.

이상으로 농어민들을 잘 살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장과 종교계 지도자 여러분들께서는 적극적으로 도와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글을 작성한 본인은 국가안녕과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여 말씀드립니다.

전남타임스의 다른기사 보기  
ⓒ 전남타임스(http://www.jntime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청소년보호정책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1-3번지 2층 | Tel 061)332-0211 | Fax 061)332-2562 | 청소년보호책임자 조성환
Copyright 2009 전남타임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ntimes.kr
전남타임스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