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축산물 홍보와 KTX 나주역 전량 정차로 지역 발전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달 25일 새누리당 나주, 화순당협 위원장이자,‘우리농산물 애용 및 KTX 나주역 정차를 위한 대책위원회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문종안 씨를 만나 향후 계획 및 대책을 들어봤다.

 

▲우리농산물 애용 및 KTX 나주역 정차를 위한 대책위원회 설립 목적은?
=호남은 물론 전국적으로 많은 농어민들이 피와 땀으로 생산한 농축산물들이 생산비를 받지 못하고 출하는 커녕, 전답에서 폐기 처분되거나 아니면 그 자체로 썩어버리고 있어서 농민들은 항상 어려움에 처해 있었다. 이러한 와중에 나주를 비롯한 서남부권 지역 주민들은 물론 KTX고속열차 조차 나주역을   경유하지 않는다면 농축산물 하락으로 인한 지역 분열은 물론 지역 발전이 저해될 것으로 보고 있다. 따라서 특단의 대책과 함께 지역주민이 하나로 뭉쳐야 할 필요성이 제기됐다.

▲우리 농산물 홍보대책 요구의 내용은?
 =쌀의 효능은 물론 무, 옥수수, 감자, 사과, 배, 인삼, 고구마, 참외,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   기, 오리고기 등 각 지역의 농축산물의 대대적인 홍보로 인하여 신토불이 우리 농축산물이
 생산비가 보장 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애 국민건강을 지키고 농어민도 잘 살 수 있는 일   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6.25 참전용사 및 파월 장병, 5.18 유공자 유족회 등 국가유공자 특별대우 내용은?
 =유공자들에게 매월 약 20만원 정도를 지급하도록 하고, 참전 용사와 파월장병, 5.18유공자 또한 국가를 위해 싸우다 돌아가신 분들의 유족회, 무공 수훈자 등 보훈 대상자들이 전국   어느 병원에서라도 보훈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과 같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한 75~85세 되신 이들 노인들이 건강하고 걱정 없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대책을 세우기 위함이다.

▲KTX 고속열차 나주 전량 정차 요구의 내용은?
 =전남도 초미의 관심사인 KTX 전량이 나주역에 정차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KTX나주역 정차는 향후 전남 발전과 화합에도 매우 중요하다. 우리 추진위원회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검토해주십사 하는 요구이다. 정부가 확정한 나주역 정차는 약 1조원의 예산이 절감될 뿐 먼 아니라, 국토가 비좁은 우   리 나라에서 신설된 도로로 인한 국토잠식도 막는 효과가 있다.

▲ 지역민에게 한마디?
 =나주시를 비롯한 화순, 영암, 장흥, 강진, 해남, 완도, 진도군 등을 비롯한 나주공동혁신도   시 거주자 등 8~9개 지역 대책위원 및 서명자의 요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마음 한 뜻이 되어 뭉칠 수 있기를 바란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