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악한 주거환경개선 어린이돕기 새집마련 펀드 조성

▲비닐을 덮어 놓은 1칸짜리 컨테이너에서 사는 미소네 가정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나주시와 함께 이달 말부터 ‘초록보금자리 캠페인’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나주지역의 최저주거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여있는 나주시 세지면의 한 다문화가정 어린이가정의 새집마련을 위한 펀드를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4년부터 매년 나주시와 함께 나주지역의 최저주거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빈곤가정아동 사례를 발굴해 온 어린이재단은 올해 첫 사업으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통합사례 회의를 진행하고 ‘초록보금자리’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다.

나주시 세지면의 다문화가정은 키르키tm탄에서 시집온 엄마와 자활근로로 생계를 이어나가는 아빠가 다섯 살배기 딸과 함께 마을에서 동떨어진 곳에 화장실도 없는 비닐로 덮어 놓은 1칸짜리 컨테이너에서 생활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이 가정의 초록보금자리를 위해 6천만원을 목표로 나주시와 함께 빛가람동 혁신도시 및 지역사회에서 모금캠페인을 진행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이홍렬 홍보대사가 모금을 돕기 위해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올 11월 23일에 제12회 이홍렬의 락락페스티발을 진행하게 된다.

‘이홍렬의 락락페스티발’은 자선콘서트로 초록우산홍보대사인 이홍렬 씨와 MBC 예능부국장 이응주PD가 함께 기획하고 진행하며, 초록보금자리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 및 일반후원자들에게 무료초대권을 배포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9월까지 전개하며 초록보금자리 캠페인 성금접수 문의 및 이홍렬의 락락페스티발 참여문의는 061)274-0041번으로 하면 된다.
/ 깅양순 기자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