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포용력을 발휘 조합원들의 손과 발이 될터

1.강진·완도축협조합장 후보로 나서려고 하는 이유는?
  =저는 4년 전 오늘 “조합원에게 출자금 배당” 이라는 화두를 제시하고 제 임기동안에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경영마인드를 갖고 조합을 운영하여 조합원에게 그 이익을 돌려주겠다고 약속한바 있습니다.
그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저는 항상 임직원과 상시적으로 대화의 창을 오픈하여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타협하여 성실하게 마무리하고 지역경제와 조합의 발전을 위해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추진 중인 미래 사업을 위해 진정으로 봉사하는 조합원의 심부름꾼이 되겠다는 각오로 강진·완도 축협조합장후보로 나섰습니다.

2.축산인들에게 어려움을 이겨 나 갈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신다면?
 =“우공이산” 저의 인생철학이기도 한 이 사자성어 하나면 될것입니다.
우공이 산을 옮긴다는 말로 어떤 일이라도 긍정적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면 이루지 못한일이 없다는 철학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 축산환경도 축산물수입 개방 압력에 따른 한미 FTA 협상타결 등과 같은 세계화 개방화의 물결 속에 우리축산인들도 유비무환의 정신으로 미래를 위해 개혁과 변화를 하지 않으면 무한경쟁 시대에 자연 도태되고 말 것입니다. 이에 우리 축산인들은 우리지역 축산물의 차별화되고 창조적인사고와 도전정신이라는 무기로 이 어려움을 이겨나갔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3.축협조합장은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 중에서 내가 갖춘 ‘장점’과‘단점’은?
  =우리 강진·완도 축협은 우리 조합원의해 자율적으로 운영되는 민주적 조직입니다.
조합원을 사랑하는마음과 조합발전을 위해 미래지향적인 넓은 포용력을 발휘하여 조합원들의 손과 발이 되고 커다란 귀가되어 작은 소리도 귀담아 경청하면 언제 어디서 부르면 달려갈 수있는 발 빠른 진정한 심부름꾼이 우리 강진·완도축협장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장점이라.....
장점을 제 입으로 말 하기는 뭐하지만 지난 4년간의 활동에서 보듯이 출자금배당·연체채권감축·합병이라는 큰일을 해내었습니다. 이종배하면 추진력 이것을 저의 장점으로 꼽고 싶습니다.
그리고 단점이라...
너무 많아 말하기도 창피하여 안 할랍니다.

4.축협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다면?
  =축협발전을 위해서는 조합원들의 무한 신뢰를 얻어 미래지향적인 사업을 구체적으로 추진할수 있는 사업계획을 조합원들에게 몸소 보여 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이런 점에서 제가 재임해오는 기간 동안 생장물 사업장 신축공사와 하나로 마트내 완도지점과 고금지소 축산물코너 재개 및 신설등.. 재임 기간 동안 저는 이 지역 조합원들과 축산인들의 발전을 위해 합병의 어려움 속에서도, 저의 인생철학이기도 한 “우공이산“ 이란 중국 열자의 탕문편에 나오는 사자성어를 가슴깊이 생각하면서 추진해왔습니다.

5. 다른 후보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조합장에 출마를 하신 후보자님 이라면, 굳건한 조합을 위하여 비젼 있는 사업안을 제시하여 조합원의 신뢰를 받아 조합에 있어서 탄탄한 재정을 더욱 다질 수 있게 이익 창출이 될수 있는 사업을 적극 찾아 나서 사업을 확충 할 수 있어서 조합에 추진력 강한 후보자가 나와야 한다고 봅니다.
저 이종배는 무사 안일 한 생각을 지니고 있는 사람을 제일 싫어합니다. 우물안 개구리처럼 가만히 앉아 하늘만 처다 보는 식의 경영은 고인물이 썩어 없어지는것과 무슨 차이가 있겠습니까? 조합의 미래를 위해 무엇인가 해낼수 있는 비젼과 추진력이 강한 사람이 현재우리 조합을 반석위에 올려 놓을수 있을거라 봅니다.

6. 인생을 살면서 내 인생을 이끈 ‘모토‘나 ‘이념‘이 있다면?
  =어떤 일이라도 긍정적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면 이루지 못한일이 없다는 저의 이념으로서..우리조합원의 바램과 축산인의 애로를 어는 누구보다도 잘 아는 사람, 과감한 결단력과 추진력을 지닌 사람, 어려운 축산환경 속에서도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강력한 리더십을 소유한 진정한 경영자로서 4년간의 경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 이종배가 새롭고 희망찬 복지조합의 탄생을 주도해 나아 가는게 저의 고집 섞인 이념중의 하나입니다.

7. 앞으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지난 임기 4년을 되돌아보니 조합원들의 복지 부분이 아쉬운것 같아서, 축산인의 자녀 장학금제도 활성화 추진과 60세 이상 조합원의 무료 종합건강검진 방안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또 하나의 저의 욕심인데, 저희 강진완도축협 생축장에서 생산한 우량 암송아지를 농가에 공급해 주는사업과 전남 최고의 경매 우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8.마지막으로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은?
 =저는 명예와 금전에 욕심을 갖고 조합장에 출마를 하고자 했으면 처음부터 조합장에 나서지 않았을 것입니다. 개인적인 숙원이자 욕심이라면 조합의 미래 사업을 위한 한우타운 사업
추진 만큼은 꼭 이루고자 해서 재임에 출사표를 내 놓았습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