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전문성 필요…나는 준비된 후보

▲최형두 후보
1. 강진·완도축협조합장 후보로 나서려고 하는 이유는?
  =축산농협 조합장을 위한 조합장이아닌 축산농가를 위한 조합장이 되어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축산농가의 실질적인 소득을 안겨주어야 하는바 이를 충족하기위하여 1.송아지.한우(거세.암소비육)출하시 판매원전담제로 축산농가의 인력비용감축.3.사료가격의 원가공개로 농가비용절감.4.총체보리.볕짚등 수매제도를 통한 축산농가에 질좋은 조사료공급.5.과도한 고정자산 신축감축으로 고정비용절감(10년신축계획4,371백만원) 7.상임이사제도입으로 조합장의 독단적 경영을 축소하여 우리 축산농협 경영의 합리성.경영의 효율성.안전한 수익성을 실현코자 후보로 나서려 합니다. 

 2. 축산인들에게 어려움을 이겨 나 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 주신다면?
  =축산농가에서 남에게 의존하여 해결 하는 것 보다는 축산농가 스스로 해결하고 극복하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축협은 어떤 어려움이든 축산농가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3. 축협조합장은 어떤 조건을 갖추어야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이 중에서 내가 갖춘 ‘장점’과 ‘단점’은?
  =강진완도축협의 투명한 경영관리와 . 2,953명의 조합원과 1,155억원의 조합원자산을 관리하려면 경영의 전문성이 필요하며 조합장도 최소한 축협의 B/S와 P/L분석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저는 33년간의 농협근무와 전무로 퇴직하여 이를 통한 준비된 후보로의 장점이 있습니다.

4. 축협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한다면?
  =앞에 있는 나무보다는 그 뒤에 있는 숲을 중시하는 축협을 실현코자합니다

5. 다른 후보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최선을 다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람니다.

6. 인생을 살면서 내 인생을 이끈 ‘모토’나 ‘이념’이 있다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며 내 자신 스스로 처리하며 “나는 할 수 있다”라는 좌우명입니다

7. 앞으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우리나라 축산농가들의 소득을 올리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마이스터가 되고싶습니다

8. 마지막으로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은?
  =조합장이 있으면서도 없는 것처럼. 없으면서도 있는것 같이 직원들이 편안하고 신바람나는 사무실의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합나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