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2일, 나주읍성 도시재생 주민 아이디어 공모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읍성권 도시재생사업 활성화와 시민 중심 체감행정 실현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읍성 도시재생 주민 체감 아이디어 발굴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박물관 활동, △행복한 삶터 만들기, △상권 활성화 3개 분야로 시는 최대 26개 달하는 주민 참여형 사업을 선정해, 133백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도시재생의 원활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추진은 주민 및 활동가의 능동적 참여에서 비롯될 것이라 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반영을 통해 시민 참여를 적극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시정 7대 기조 중, ‘시민중심 체감 및 소통 행정’ 실현에 있어, 발굴된 공모사업들은 소통행정의 척도를 가늠하는 자료로 활용될 방침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5월 17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e-나라도움) 접수 및 도시재생센터에 방문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청 홈페이지 혹은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나 유선전화(061-337-7842, 7843)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나주시 도시재생은 2015년 12월, 33개 도시재생사업지 선정을 거쳐, 지난 해 12월 도시재생특별위원회 심의에 상정된 17개 지역 가운데, 광주·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총사업비 100억 원 투자가 최종 확정된 바 있다.

강인규 시장은 “주민 참여는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에 부합하는 창의적 콘텐츠 발굴과 사업 추진의 필수적 요소”라 강조하며, “이번 주민 참여형 도시재생사업 공모를 통해, 나주시가 전국 도시재생의 모범사례를 구축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