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65세 이상 12일부터 접종 … 16일, 우선순위 고위험군 및 취약계층

나주시 보건소는 관내 만 75세 이상 고령층 시민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지난 9월 26일부터 관내 위탁 의료기관(47개소) 및 보건(지)소(15개소)에서 실시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만 65세 이상은 이달 12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인플루엔자 접종 위탁 의료기관은 나주시 홈페이지 및 예방접종 도우미(http://nip.cdc.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오는 16일부터는 시에서 선정한 우선순위 고위험군 및 취약계층 주민 접종과 더불어, 시 자체사업으로 금년부터 시행하는 유료접종(1인당 7,500원)이 시행될 방침이다.

취약계층은 관련 신분증(등록증)을 지참해야 하며, 유료접종 대상자는 나주시 관내 주소지를 두고 있으면서 만 60개월에서 18세 이하 소아․청소년과 만 50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에 해당한다.

보건소 관게자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반드시 건강한 상태에서 접종을 받아야하며 사전에 예방접종 기간을 확인하고 보건기관 및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선민 기자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