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소재 ㈜청담은, ㈜에너지 팩토리, ㈜대한식품 방문, 애로사항 청취

윤병태 정무부지사는 12일 나주시에 소재한 ㈜청담은을 찾아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라남도의 기업지원정책을 설명했다.
윤병태 정무부지사는 12일 나주시에 소재한 ㈜청담은을 찾아 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라남도의 기업지원정책을 설명했다.

전남도 윤병태 정무부지사는 12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나주시 소재 청담은, 에너지 팩토리, 대한식품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직원을 격려하는 등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방문한 청담은은 아기들의 이유식과 유아식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특허 2건과 4건의 상표등록을 보유하면서 2020년 매출 95억원과 71명의 직원이 일하는 도내 대표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이어서 나주혁신도시 내 에너지 팩토리와도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 기업은 LED 디스플레이, 전고체 배터리를 생산하면서 일반 대기업에서도 어려워하는 전고체 이차전지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보유하고 있으며 배터리 분야를 선도하는 우수기업이다.

대한식품은 누룽지와 일반 차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누룽지 150상자를 기탁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들은 원거리 및 불편한 교통 등으로 직원 채용이 어렵고 근무한 직원들에게 주거비용 등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이에 윤 부지사는 현재 전남도에서 추진하는 산단 내 기숙사 및 통근버스 임차료, 청년 근로자 교통비 지원 등 주요 지원시책들을 설명하며, 앞으로 시책 홍보와 함께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판로확대에도 더욱 더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기업 임직원들에게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매출 증가, 신규 고용 창출 등의 성과를 내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되어 주어서 감사하다전남도에서도 자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서 중소기업들의 목소리를 많이 듣겠다고 말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