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일준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3일, 나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나주시장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송일준 나주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23일, 나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나주시장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송일준 전 광주 MBC 사장이 23일 나주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나주시장선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날 예비후보로 등록한 송일준 나주시장 예비후보는 나주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함께 청렴·공정·품격·매력, 나주 변화의 시작을 캐치프레이즈로 나주 원도심 역사문화관광 자원과 혁신도시의 산업 인프라를 활용해 나주를 가보고 싶고, 일하고 싶고, 살고 싶은 행복도시로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송일준 후보는 나주 변화의 8가지 그랜드비전으로 농촌과 도시가 조화롭게 발전하는 풍요로운 나주’,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나주의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혁신도시를 인구 10만명, 호남최대 계획도시로’, ‘나주시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도시’, ‘미래를 이끌 글로벌 인재가 자라나는 나주’, ‘문화·엔터테인먼트·스포츠로 시민들의 삶의 향상’, ‘시정 개혁을 통해 행정서비스 업그레이드’, ‘나주를 탄소중립 에너지 대전환 선도도시로를 제시했다.

송일준 후보는 나주중앙초등학교, 나주중학교를 거쳐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언론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37년간 MBC에서 근무하며 PD수첩 책임PD, 도쿄 PD 특파원, 광주 MBC 사장을 역임했고 ‘PD수첩 광우병 방송진행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