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는 오는 1124일까지 화순백신산업특구 내 조성중인 세포치료제 산업화 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세포치료제 산업화 지원센터는 첨단바이오의약품 및 엑소좀 분야의 중소벤처기업 성장 및 육성지원을 위한 GMP 생산시설로 크린룸 및 설비(공조기, 패스박스)를 임대 지원한다.

센터는 첨단바이오의약품 가이드라인, cGMP, kGMP, BL2 기준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위수탁 생산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이 독립적으로 운영 가능한 생산시설 활용지원은 신약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화순백신산업특구의 기존 인프라를 연계하여 입주기업에게 다양한 기술사업화 지원을 계획 중에 있다.

해당 시설규모는 연면적 4,343의 지상 2층 규모이며, 독립적 GMP생산시설 3개실, OPEN LAB, 세포은행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입주기간은 최초 3년까지 가능하며 이후, 심의를 거쳐 1년 단위로 연장가능하다.

최초 입주기업은 GMP 크린룸 공사, 시설 벨리데이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본 시설 및 설비에 대해 대면설명을 진행하니 담당자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입주기업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www.jbf.kr) 및 생물의약연구센터 홈페이지(www.jbrc.re.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입주 신청 기업에 대해서는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입주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