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나주발전을 위하여!

       김태근 농촌문제연구소장

존경하는 우리나주시민과 나아가서는 국민여러분!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키는 데는 소홀이 하면서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필요외의 사업으로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다 같이 생각해 봅시다. 나주시 관내 국도 1호선 금천면 오강리 4거리 신호등에서 금천면과 산포면 경계 지점까지 약 2km거리에 신호등이 무려 8곳이 설치돼 있습니다.

밤에는 가로등으로 착각할 만큼 설치거리가 아주 밀집돼 있습니다.

고유가 시대에 기름 값 낭비와 통행차량들의 시간을 계산해 보면 이는 낭비일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
얼마나 많은 손해가 발생하는지 꼼꼼히 따져보십시오.

만약에 양 방향으로 부체도로공사를 해서 신호등을 줄인다면 기름 값이며 또한 시간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평교를 지난 4거리에서 풍암지구 방면, 남평읍과 광주경계지점까지 신호등이 무려 6곳이 설치돼 있습니다.

그럼으로 나주시와 정부관계부처에서 이 3곳을 정확히 제 검토해서 부체도로 공사를 빨른시간 내에 하여 교통사고도 줄이고 또 통행차량의 시간을 절약해야 합니다.

금천면 오강리 4거리에서 국도 대체우회도로까지 양 방향 부체도로공사와 산포천 주샘골 입간판 현 위치에서부터 양방향으로 산포면 소재지 매성교와 번영육묘사업소 앞을 지나 등수리 4거리 신호등까지 부체도로공사를 해야 금천, 산포소재지와 빛 가람 병원 방향으로 교통소통 등이 원활히 이루어질 것이며 특히, 혁신도시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남평읍 4거리에서 양방향으로 남평읍과 광주경계지점까지 부체도로와 왕곡면 양산리 매관마을 앞 국도 13호선 반남 고분 방향 입구 육교지점에서부터 신월리 봉학마을과 석고마을까지 부체도로공사가 빠른 기간 내에 완공되어야 금천, 산포, 남평읍, 왕곡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보호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나주시민 여러분!

지금까지 이러한 공사를 못했더라도 앞으로 나주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 다 같이 화합하고 단결하여 이 공사가 빠른 기간 내에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우리 나주시민이 최선의 노력으로 부체도로공사가 완공 될 수 있도록 합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