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울산 호흡곤란 피해 이후 의심신고 잇따라…112, 119에 신고 요청

▲국제우편물 의심신고가 들어와 전남소방청에서 출동해 이를 확인하고 있다.
▲국제우편물 의심신고가 들어와 전남소방청에서 출동해 이를 확인하고 있다.

전라남도가 최근 울산에서 국제 우편물을 개봉했다가 호흡곤란 등을 호소한 피해가 발생한 이후 전남에서도 의심신고가 잇따름에 따라 발신을 알 수 없는 국제우편물은 열지 말고 112119에 즉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20일 낮 1229분께 울산 동구 복지시설에서 대만에서 온 것으로 추정되는 우편물을 개봉해 어지럼증과 호흡곤란 등 피해사례가 발생했다. 이후 전국 곳곳에서 유사한 국제우편물이 배달됐다는 신고가 이어지고 있다.

전남에서도 발신을 알 수 없어 테러가 의심된다는 국제우편물 신고 건수가 22일 오전 9시 현재까지 목포, 순천, 무안 등 12개 시군 총 29건이나 된다.

이 가운데 14건은 경찰이 인계 후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보내 정밀 감식할 예정이다. 나머지 15건은 오인 신고로 확인됐다.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21일 오후 848, 22일 새벽 0, 2회에 걸쳐 의심스런 우편물은 열지 말고 신고를 바란다는 내용의 안전 안내문자를 보냈다.

전남도 관계자는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본인이 외국에 주문하지 않은 우편물을 받으면 절대 열어보지 말고 112119에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