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늘막 설치, 적정 사육두수 유지 등 당부

▲나주시가 연이은 폭염으로 인한 축산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철 가축 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사진은 공산면의 한 축산농가.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연이은 폭염으로 인한 축산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철 가축 사양 및 전기안전관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나주시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높은 습도로 인한 고온 스트레스로 가축의 생산성 저하가 우려됨에 따라 지붕에 물을 뿌려주고 그늘막 설치 적정 사육두수 유지 지속적인 환기 및 송풍팬 가동 신선한 물과 사료 제공 농장 정기적 소독실시 등 철저한 가축 사양관리를 당부했다.

나주시는 오는 9월까지 가축 폭염 피해 예방 상황실을 운영해 폭염 피해 상황을 신속하고 빠짐없이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폭염 일수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가축폐사 등 축산농가의 피해 예방을 위해 무더위에 취약한 가축(가금류, 돼지)을 중심으로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농가 집중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계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가축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면서 축산농가에서도 적정사육두수 유지, 축사 내 송풍기 가동, 그늘막 설치, 신선한 물 공급 등 가축 사양관리에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