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7일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을지연습에 대한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전·평시 완벽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한 통합방위협의회를 의장인 김산 군수를 비롯해 군, 경찰, 소방 등 기관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3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 통합방위체계 확립을 위한 을지연습과 국가방위요소, 기관별 협조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로 55번째 맞는 을지연습은 821일부터 824일까지 실시하는 정부연습으로, 국지도발 등 전·평시 국가위기관리 연습을 통하여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비상대비 훈련이다.

군은 을지연습 기간 동안 전시임무 수행능력을 위한 불시 공무원 비상소집, 사건 발생에 따른 상황조치 도상연습, 기관소산 이동훈련, 전시 현안과제 토의, 원전시설 인근지역 주민보호 대피훈련, 공습대비 민방위 대피 훈련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6년 만에 실시되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은 82314시부터 20분 동안 남악 롯데마트에서 주민대피 훈련, 무안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초당대 구간에서 차량 이동통제 훈련, 무안소방서에서 버스터미널 구간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군민이 참여하는 가운데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을지연습 기간 중 다소 불편한 사항이 있더라도 군민들에게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실제 비상사태 발생 상황에 대비한 전시전환 절차 숙달을 통해 민관 군경이 함께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국지도발 시 슬기롭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