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관에서 공연·강연․체험 등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 ‘다채’

▲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제18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제18회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여수시립도서관에서 제18독서의 달을 맞아 91일부터 1031일까지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여수시는 9월 독서의 달에 도서관 방문 및 독서 증진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긍정적인 독서활동 체험과 도서관 이용 증대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장소는 시립 도서관 7개관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유아부터 학생, 성인까지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공연·강연행사는 이순신도서관 요리조리 벌룬쉐프 동화이야기율촌도서관 어린이 전래동화 뮤지컬 효자 호랑이현암도서관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환경도서관 환경 음악회및 올해의 책 선정 곽재식 작가와의 만남등이다.

공연·강연로는 이순신도서관 나만의 책표지 그리기 대회독서의 달 기념 4행시 이벤트쌍봉도서관 전통간식 약과 만들기돌산도서관 맞춰보자 다문화 퀴즈소라도서관 나만의 독서 노트 만들기공립 작은도서관 책과 사람의 향기가 머무는 작은도서관등이다.

각 도서관별 행사 참여연령과 기간이 상이하므로 세부내용과 프로그램 참여 방법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후 참여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특히 올해는 지역주민들만 참여했던 나만의 책 그리기 대회에 지역 제한 없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의 시민들이 여수시를 찾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