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어업인 소득 안정과 교육 내실화에 기여

▲ 김철민 여수시의원
▲ 김철민 여수시의원

여수시의회 김철민 의원(돌산·남면·삼산면)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3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 및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입법활동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공약이행 좋은 조례 등 2개 분야의 우수한 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김철민 의원은 20228월부터 20236월까지 수산발전정책연구회 대표로 활동하며, 수산업 발전 및 수산인 소득·경영 안정과 수산인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에 기여했다.

김의원은 여수시 최초 수산·어업인, 섬주민들을 위한 수산업·어촌 발전 지원 조례와 여수시 환경조건에 맞는 자체 수산종자 개발을 위한 수산종자산업 지원에 관한 조례등을 발의하였으며, 특히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피해 대책 마련’,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 투기 저지 정부 역할을 촉구하는 결의안 등을 발의한 바 있다.

이외에도 여수시 이스포츠(전자스포츠) 진흥’, ‘지역출판 진흥에 관한 조례등을 발의하여 여수시 문화 컨텐츠 활성화에도 힘썼다. 이러한 노력으로 여수시는 7월에 여수시장배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으며, 12월에는 ‘2023 한중일 이스포츠대회를 개최해 국제적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르며, 이스포츠 산업 발전의 밑거름을 다졌다.

또한, 김 의원은 여수시 교육 경쟁력 확보 방안에 대한 간담회 개최와 시정질의를 통해 여수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교육지원 정책 내실 강화를 위한 목소리를 지속해서 내고 있다.

김 의원은 "그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감사드린다""항상 낮은 자세로 지역과 시민을 위한 신뢰와 겸손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