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국회의원 예비후보/나주화순
▲구충곤 국회의원 예비후보/나주화순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 피습 소식에 구충곤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충격과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다.

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 나주시민공원 현충탑을 찾아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에 참배 후, 이재명 대표의 피습 소식을 듣고 깜짝놀라며 "이는 통렬하게 비난받아야 할 행위"라고 말했다.

구충곤 예비후보는 "피습 행위는 용서 받을 수 없는 민주주의의 적"이라며 "민주주의 국가에서 테러와 협박이 자리 잡을 곳이 없도록 용의자를 철저히 조사하고 엄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구 예비후보는 “다시는 이와 같은 폭력행위가 대한민국 정치와 사회에 발 붙이지 못하도록 경종을 울려야 할 것이다라며 "이재명 대표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구 예비후보는 지금 김대중 대통령께서 계신다면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중심으로 뭉치고 싸워 이같은 위기를 극복하고, 단결하라고 말씀하셨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 예비후보는 "지금은 나라 전체가 총체적인 위기이며, 새해에는 국민이 대통령을 걱정하지 않는 해가 되어야 한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이어 구 예비후보는 "갈등과 분열은 국가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결과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우리의 단결된 힘을 약화시킬 수 있다"며, "어려운 시기에는 더 많은 화합과 협력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