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억 원 예산 확보, 구입비용 80% 지원

신선 과일, 채소, 축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

3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에 신청

▲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여수시는 난임부부의 건강한 안전 먹거리 제공과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난임부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사업을 위해 2억 원의 예산을 확보, 난임부부 410명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구입 비용의 80%를 지원한다. 대상자는 구입비용 48만 원 한도 내에서 자부담 20%96천 원만 부담하면 된다.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난임부부의 기호와 정서에 맞게 신선 과일, 채소류, 축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구성되며, 공급업체가 대상자가 지정한 장소로 택배 배송을 통해 공급된다.

지원 대상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 현재 보건소에서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결정 통지서를 발급 받은 난임부부 다만 올해 난임부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받은 후 임신한 경우 이중 지원은 불가해 내년에 같은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다음 달 325일까지 다음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에서 확인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061-659-4415) 또는 거주지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역 농업인의 친환경농산물 판로 확보와 저출산 극복 대응 방안으로 추진하게 됐다면서 해당 시민은 기한 내 신청해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