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 주 2회 운영, 개인별 맞춤형 운동 처방 제공
덤벨, 폼롤러 등 다양한 기구 활용, 건강한 삶 영위 지원
시 관계자 "만성질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기대"

▲ 지난해 ‘운동하GO 건강올리GO!’ 참여자들이 기구를 이용해 운동을 하고 있다.
▲ 지난해 ‘운동하GO 건강올리GO!’ 참여자들이 기구를 이용해 운동을 하고 있다.

여수시는 오는 18일부터 동부도시보건지소 건강증진실에서 8주간 '운동하GO 건강올리GO!' 건강충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개인별 맞춤형 운동 처방과 규칙적인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지원한다.

교실은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총 8주간 진행되며, 앞서 모집된 보건소 등록 고혈압·당뇨병 질환자 15명이 대상이다.

과정은 사전·사후 기초 건강 검진,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덤벨, 폼롤러, 세라밴드 등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올바른 운동 처방,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 등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운동교실을 통해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이 개인별 건강 상태를 고려한 올바른 운동 방법을 배우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를 통해 만성질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운동하GO 건강올리GO!' 운동교실은 고혈압·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2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기 모집된 보건소 등록 고혈압·당뇨병 질환자 15명이 참여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