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간 진행, 26개 안건 심의 및 처리
김영규 의장 "비자득기(備者得機) 정신으로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한 준비 확실히 하라"
주요 안건: 여수시의회의원 의정활동비 조정, 가업승계 농어업인 지원 조례안, COP33 유치 지원 조례안 등

▲ 여수시의회  본회의장
▲ 여수시의회 본회의장

여수시의회는 315일부터 20일까지 6일간 제235회 임시회를 개최하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를 본격화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6개 안건을 심의 및 처리하고, 상임위별 현장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규 의장은 개회사에서 "모든 일의 성공은 명확한 목표와 철저한 준비에서 시작된다"며 사자성어 비자득기(備者得機)를 강조했다. 그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COP33 유치, 르네상스 시민운동 등 기회가 주어졌을 때 준비를 확실히 하지 않는다면 기회를 얻을 수 없다"고 말하며 시의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여수시의회의원 의정활동비 조정, 가업승계 농어업인 지원 조례안, COP33 유치 지원 조례안, 여수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안 등이 포함된다.

여수시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