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공간 조성, 교수진 연수, 학생 설계 프로그램 등 지원
김종원 평생교육과장 "혼란 없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이수 지원"
2024년 교육경비 100억 원 지원...미래 인재 육성,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복지 향상 등 6개 분야

▲ 여수시청 전경
▲ 여수시청 전경

여수시는 2025년 전면 시행을 앞둔 고교학점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교육과정 이수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3년에는 학교별 고교학점제형 학교 공간 조성을 지원했으며, 2024년에는 학교 간 공동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교수진 연수 프로그램, 학생들의 진로 및 학업 설계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이는 학생들이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선택하고, 성공적으로 졸업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노력이다.

김종원 평생교육과장은 "고교학점제로 인한 혼란 없이 모든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지난 1월에 개최하였으며, 교육경비 지원을 통해 행복한 미래교육도시 여수를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시는 2024년 교육경비로 총 100억 원을 지원하며, 미래 인재 육성,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복지 향상, 예체능인성적성 함양, 학교 환경개선 등 6개 분야에 걸쳐 4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여수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은 2025년 고교학점제 성공적인 전면 시행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도록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