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란 정보공유 및 전시회 상호교류를 위한 3자 우호 교류 협약

▲화순군은 춘란대회 및 우호교류 활성화를 위해 전국일본춘란연합회와 협약식을 추진했다. 사진은 협약식 관계자 단체 기념 사진.
▲화순군은 춘란대회 및 우호교류 활성화를 위해 전국일본춘란연합회와 협약식을 추진했다. 사진은 협약식 관계자 단체 기념 사진.

화순군(군수 구복규)9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서 ()전국일본춘란연합회 및 화순난연합회와 3자 우호 교류 협약을 맺고, 앞으로 춘란대회 및 우호 교류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전국일본춘란연합회 와타나베 아끼오 회장, 화순난연합회 양위승 회장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였고, 농업기술센터 류창수 소장, 화순난연합회 배용일 수석부회장, 화순난연합회 이길척 사무국장 등 10여 명이 배석하였다.

협약 내용은 춘란의 정보공유 및 난 산업 발전 기여, 전국 단위 전시회 참석·출품 등 상호교류 등이며, 화순군과 두 단체는 협약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현재 화순군은 춘란 산업 육성을 위해 춘란 시설하우스 신축 및 증식용 종묘 구비를 진행 중이며, 특히 화순 자생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난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이달 9~10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2024 화순 난 명품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순 춘란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화순이 한국을 넘어 국제 난 산업 시장 개척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