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누리집 OK통합예약시스템 사전 예약 후 대여

최대 3일 대여, 사용자 부주의 파손 및 분실 시 변상

▲ 여수시가 주요 관광지 공중화장실에서 불법카메라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 여수시가 주요 관광지 공중화장실에서 불법카메라 여부를 점검하고 있다.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안전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을 위해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여수시 소재 사업주, 건물 관리자,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생활공간과 이용 시설에서 불법 촬영 카메라를 점검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대여 방법은 여수시 누리집 OK통합예약시스템(생활편의)에서 사전 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해 기후생태과에 방문해 탐지 장비를 수령하고 사용 후에 반납하면 된다.

대여 기간은 최대 3일이며, 사용자의 부주의로 기기 파손 및 분실 시에는 동일 기종으로 변상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지원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여수경찰서와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여 지난해부터 이순신공원 등 주요 관광지 공중화장실 25개소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특이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여수시의 불법 촬영 탐지 장비 무상 대여 서비스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