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손은아)가 한국교육개발원 주관 꿈이음 사업지정심의에 승인됐다.

꿈이음 사업은 의무교육 단계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교 밖에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초등학교, 중학교 학력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부, 시도 교육청이 한국교육개발원과 함께 운영한다.

이에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되는 5개 프로그램(스마트교실, 집단교육, 직업체험, 기술자격습득, 봉사활동)이 꿈이음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승인되어 의무교육 단계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력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손은아 센터장은 이번 꿈이음 프로그램 지정심의 승인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담양군에서 출연하고 담양군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담양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또는 미취학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직업체험, 기술자격 취득, 자기계발, 문화예술 활동, 건강검진 등 무료로 사회진입과 학업 복귀를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홈페이지(www.dyy1388.or.kr)과 블로그(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