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36年生 오늘 행운의 색깔은 파란색 혹은 초록색이니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48年生 금전을 본인이 조절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0年生 오늘 행운의 숫자는 1이나 4가 들어간 숫자이니 적절하게 활용해 보세요.
72年生 그동안 생각해 왔던 일들을 현실로 나타내서 과감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84年生 금전에서는 상황만 탓하지 말고 작은 절약과 저축이라도 시작하는 게 중요해요.
96年生 오늘 행운의 알파벳은 R, K, D일 것입니다, 적절하게 활용하면 좋겠네요.
08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강씨 성을 가진 여성일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마음의 부담을 내려놓고 편안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49年生 지금까지 해 온 노력의 결과를 보기 위해서 주변을 너무 의식하지 않아야 해요.
61年生 어떤 일을 하겠다고 정하면 그 방향으로 나아가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73年生 오늘은 일하면서 바로 결론을 내려는 중압감보다 가벼운 마음으로 일을 하세요.
85年生 되도록 좋은 말을 하고 상대를 배려한다는 생각이 들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97年生 어떤 점이 좋다고 꼬집어 얘기하지 않아도 상대가 애정을 느낄 수 있는 날입니다.
09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노란색 포인트가 들어간 물건일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 집 안에 화목을 가져다줄 수 있는 사람은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50年生 오늘 행운의 띠는 같은 호랑이띠 혹은 원숭이띠이니 잘 지내보도록 해보세요.
62年生 귀찮은 일이라도 하기 싫다는 표정이나 말을 하지 않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74年生 목표를 설정했다고 바로 행동으로 가지 말고 오늘은 시야를 넓혀야 유리합니다.
86年生 생각 없이 시간을 보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적당한 긴장이 필요해요.
98年生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거나 단순한 일을 찾는다면 쉽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늘 본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40대의 남성일 것입니다.
51年生 몸으로 활동하기보다는 머리 써서 자료를 수집하여 조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63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윤씨 성을 가진 사람일 겁니다.
75年生 오늘은 모두에게 친절한 말과 행동을 보이면 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87年生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 사람들과의 관계를 무리하게 엮으려고 하지 마세요.
99年生 일을 질질 끌어봐야 신경만 예민해지고 득이 안되니 일단 행동으로 옮기세요.

용띠
40年生 오늘은 누군가에게 과하게 비난하는 행동을 멀리해야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52年生 꾸준히 하기보다는 단발성이 강한 일들을 골라서 가볍게 해 보는 것이 좋아요.
64年生 과한 욕심과 경쟁은 갈등을 초래할 수 있으니 너무 무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76年生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이루려고 과하게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88年生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준비가 부족하니 부족한 부분을 채워야 합니다.
00年生 본인 신분에 맞게 행동하고 화려함보다는 소박함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지금까지 진행해온 일들이 진전이 없다고 너무 밀어붙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3年生 밖에 나가서 활동하는 것이 집에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65年生 오늘은 사람이 많은 대형 매장이나 백화점을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77年生 하는 일에 긍지를 가지고 열심히 하게 되면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89年生 실수나 잘못은 깨끗하게 인정하고 주변 사람과 힘겨룰 필요가 없는 날입니다.
01年生 자신감이 지나쳐 자만심으로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질투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말띠
42年生 혼자서 있지 말고 사람들과 어울려 많은 대화와 소통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원하는 것이 있다면 다른 사람을 시키지 말고 자신이 직접 구하는 것이 좋아요.
66年生 마찰이나 의견 충돌이 있을 수 있으니 언행은 신중히 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78年生 오늘은 부모님 일 때문에 부부간에 생각이 달라 다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90年生 싫고 좋음을 분명히 표현해야 마찰이 될 수 있는 화근을 없앨 수 있을 것입니다. 
02年生 연인 사이에 소통으로 인한 오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얘기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양띠
43年生 본인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주위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듣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오랜 시간에 걸쳐 쏟은 노력만큼 값어치 있는 결과물을 기대해도 좋은 날입니다.
67年生 웃으면서 주위 사람들과 만남을 가지면 무엇을 하든지 술술 잘 풀릴 수 있어요.
79年生 활기찬 목소리와 미소로 다른 사람과 함께 한다면 즐거움이 배로 증가합니다.
91年生 오늘 피해야 하는 사람은 어딘가 모르게 엄청 바빠 보이는 사람일 것입니다.
03年生 매사에 이해득실을 따져보고 오늘은 남보다 본인을 먼저 챙기는 것이 이득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계속 반복적인 생활만 해 왔다면 지금은 생활에 변화를 줘봐도 좋을 것입니다.
56年生 친목하기 좋은 날이니 자신의 이익만 탐하게 말고 함께하는 마음을 가져 보세요.
68年生 실력이나 재능을 너무 과신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아요.
80年生 오늘은 가까운 곳은 도보로 가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차량 운행은 자제해요. 
92年生 만나왔던 그 누구보다 자신의 마음을 잘 이해 해주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04年生 오늘 행운의 방향은 남서쪽이니 이동할 일이 있다면 참고하는 게 좋겠네요.

닭띠
45年生 금전운은 좋은 날이지만 욕심을 부리게 되면 구설이 따르니 조심해야 합니다.
57年生 한발 앞서 준비하는 총명함이 힘겨움이 있더라도 성장의 기운이 될 것입니다.
69年生 귀가 아무리 얇아도 뜬 소문을 믿고 투자하는 어리석은 일은 피하는 게 좋아요.
81年生 주변 사람들이 베풀어 주는 호의를 당연하다고 생각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93年生 지금은 결정한 것을 믿고 가면서 주변 선배의 조언을 참조하는 것이 좋아요.
05年生 오늘 행운의 장소는 색깔이 알록달록한 5층 이상의 건물일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주변과 갈등이 있거나 등질 수 있는 일이 생기더라도 상황을 냉철히 판단해요.
58年生 금전운이 하락하고 있으니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투자나 주식은 피해요.
70年生 인맥을 넓히는 것도 좋지만 지금은 힘이 되어주는 사람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82年生 일 때문에 위압감이 생기더라도 도우려는 사람이 많으니 부딪쳐 보세요.
94年生 마음을 흔들 수 있는 이성을 만날 수 있으니 외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요.
06年生 오늘 행운의 물건은 고무로 만들어진 물건이니 주변에 있다면 소지해 보세요.

돼지띠
47年生 친구들이나 지인들 사이에서 허세를 부리다가 과다한 지출을 하게 되는 날입니다.
59年生 뭐든 준비 없이 뛰어들게 되면 반드시 그만한 대가를 치르게 되는 하루입니다.
71年生 오늘은 일을 처리할 때에는 되도록 개인적인 감정을 개입시키지 말아야 합니다.
83年生 한 번에 너무 크게 욕심을 부리면 생각했던 것만큼 일의 성과가 없을 것입니다. 
95年生 사소한 말로 상대 자존심을 건드려 다툼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07年生 오늘 본인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은 예씨 성을 가진 사람입니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