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45세 청년 대상, 1인당 최대 10만 원 지원
어학시험 18종, 자격시험 545종 지원, 2023년 12월 어학 응시 건도 소급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 “구직능력 향상 및 다양한 지원책 마련 노력”

▲ 여수시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청년들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
▲ 여수시가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청년들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

여수시는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청년들에게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18세에서 45세 청년으로, 여수시에 주민등록을 두거나 관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지원 기준은 2024년에 응시한 어학시험 18(토익 등), 자격시험 545(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에 따른 자격시험)이며, 202312월 어학 응시 건도 소급 지원한다.

1인당 15만 원 이내 2회까지 지원되며, 올해 사업량인 380회의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된다.

희망자는 여수시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확인 후 청년지원센터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태완 청년일자리과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어학 역량 강화를 통해 구직 능력 향상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여수시는 지난해 어학시험 응시자 213명에게 응시료를 지원했다.

올해에는 더 많은 청년들이 지원하여 취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여수시의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은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