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만들기에 역점 둘터

2014년 갑오년(甲午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오년 새해를 맞아 복 많이 받으시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 민생안전과 법질서 확립을 위하여 유관기관과의 간담회와 캠페인 등 협업체제를 유지하고 법질서 확립을 위하여 매주 주요 교차로나 학교 앞에서 지역 치안 확보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지역경찰관은 자기주도적으로 매일 1인 1개 마을을 찾아가 방범진단을 실시하고, 주민을 면담하고 애로 사항을 청취하는 등 범죄 예방 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민생치안 활동중에도 사회적 약자인 소외계층을 방문하여 생필품전달, 청소 봉사 활동 등 노력을 기울였으며, 매월 진도군 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이 편히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배식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지역 사회 자원봉사단체로 인정받았고, 6.25당시 선배경찰들이 진도지역 탈환하여 치안을 확보한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자 전국 최초 진도경찰상륙기념비를 진도경찰서에 세워 안보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 진도경찰은 올해에도 군민 여러분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2014년 역점 치안시책으로 민생과 직결된 절도사건 예방, 안전한 교통관리 정책으로 교통사망 사고예방, 사회적약자 소외계층 보호활동, CCTV설치 치안인프라 확대를 핵심과제로 추진하여 주민이 공감하는 안심 치안을 확보하겠습니다.

갑오년 말(馬)의 해를 맞이하여 예로부터 말(馬)은 부지런하고 용감하고 사람과 친하게 지내온 진취적 모습을 믿었듯이, 진도경찰도 군민을 위해 부지런한 모습으로 역할에 최선을 다하여 치안사각지대가 없도록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행복시대에 맞게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만들기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박근주 서장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