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안전도시 건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의 상서로운 기운이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저는 올해의 시정캐치프레이즈를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안전도시’로 정하고 시정목표인 ‘풍요롭고 살기 좋은 목포건설’에 총력 매진하고자 합니다.

지난해말 완공된 세라믹 산단과 본격 추진중인 대양산단에 조선, 세라믹, 신재생에너지, 고기능성식품, 해양레저장비산업 등 5대 신성장 동력산업을 주축으로 적극적인 분양 마케팅으로 목포발전을 견인할 우수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목포~보성간의 중단된 철도건설사업의 재착공, 송정리~목포간 호남고속철도의 조속착공, 무안국제공항의 활성화 등 서남권 SOC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유달산권, 삼학도권, 갓바위권, 북항권, 고하도권 등 5대 관광거점별 인프라의 상호 연계성을 강화하여 ‘국제적인 해양관광·레저 중심도시’로의 위상을 제고하고,  신항은 동북아 거점물류항만으로, 북항은 다기능 수산전문항으로, 내항은 해양레저시대를 대비한 여객 및 요트마리나 중심 거점항만으로, 국립 호남권 생물자원관이 착공되는 남항은 해양레저 전문항으로의 특화된 항만개발을 통해 ‘동북아 해양·항만물류 중추도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복지도시·안전도시 건설’을 위하여 보육·노인·장애인·저소득층을 위한 보편적 복지시책을 적극 추진하고 시민생활안전에 시정의 무게중심을 두겠습니다.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마다 두루 성취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정종득 시장

전남타임스 후원

저작권자 © 전남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