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주의 詩
제목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불법주정차

닉네임
김현산
등록일
2012-02-23 23:02:20
조회수
3907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불법주정차


우리는 도움이 필요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번호가 119입니다. 현재 119는 시민 여러분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발빠르게 출동하여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장출동은 사태의 위급성으로 인하여 촌각을 다투는 긴급출동을 요하기 때문에 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사람들의 잘못된 의식으로 인해 현장도착은 더욱 늦어지고 있습니다. 도로위의 수많은 자동차는 내 자신이 바쁘기 때문에 양보를 등한시 하고 조금 편하기 위해서 좁은 도로가에 불법 주정차를 하여 출동하는 119대원을 곤란하게 합니다.

종종 사태가 크게 전개되어 초기에 응급처치를 하여 살릴 수 있는 소중한 생명이나 진압할 수 있는 화재는 더 이상 되돌릴 수 없는 아픔으로 다가옵니다. 자신의 삶의 터전, 일자리를 잃고 나아가 소중한 생명을 앗아가는 일이 없도록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방자동차 등 긴급자동차에 대해 양보하는 배려심과 조금 불편하더라도 좁은 진입로 이면도로에 불법주정차를 하는 행위가 근절되어야 합니다. 이렇듯 소방자동차가 출동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적의 도로는 소방공무원들이 흔히 말하는 소방출동로입니다.

저희 소방서에서는 이러한 소방출동로를 확보하기 위하여 언론매체, 일간지,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활동을 통해 시민여러분의 안전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1년 하반기부터는 불법 주정차 단속 전담반을 가동하여 운영하는 등 좀 더 강도 높은 대책을 추진하지만, 시행취지와는 다르게 지역주민의 불법 주ㆍ정차 행위는 개선되지 않고 있으며, 긴급자동차 출동로 확보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서 공개된 외국의 소방차량 출동 동영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선진외국에서는 당연한 일이지만 우리에겐 화제꺼리로 다가올 수 밖에 없는 작금의 실태가 어려움에 처한 많은 시민들에겐 슬픈 현실일 수밖에 없습니다.

내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소방 출동로 확보를 위해서는 한사람에서 시작된 작은 참여의식과 나 자신뿐 아니라 이웃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작은 것부터 양보하고 실천하는 따뜻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12-02-23 23:02:20 211.253.12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