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주의 詩
제목

여름철 휴가 안전하게 보냅시다.

닉네임
문금식
등록일
2012-07-29 12:04:03
조회수
3867
여름철 휴가 안전하게 보냅시다

여름장마가 끝나고 열대아를 동반한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우리지역 여수 옌포박람회를 비롯한 계곡과 바다를 향해 휴가계획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즐거운 여행을 떠나면서 우리는 차량의 점검과 여행 장소에서의 안전수칙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실천하는지 자신을 한번 돌아보고 휴가를 떠난다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특히 여름철 차량의 운행은 어느 계절보다 엔진의 무리와 과열로 인한 차량 화재 및 교통사고 발생이 많으며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예방이 가능하다.

출발하기 전 반드시 냉각수와 각종 오일 에어컨 작동 및 냉매상태를 확인하고 앞 유리 와이퍼 작동과 워셔액은 가득한지 타이어 상태와 공기압을 체크 후 각종 램프와 라이트를 점검 배터리의 연결 상태 확인 외부로 보이는 벨트 장력은 어떠한지 비상시에 대비 퓨즈와전구류 응급처치 상자 손전등 흰색 스프레이 삼각대와 차량용 소화기를 꼼꼼히 점검하고 출발하자.
소방방재청 조사에 따르면 해년마다 여름 휴가동안 발생되는 차량 화재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잃은 안타까운 상황들이 대부분 사소한 안전점검 소홀에 의한 사례가 많았다. 또한 계곡과 내수면,,바다에서의 물놀이를 할 때도 아래와 같이 안전에 대해 조금만 실천해 본 다면 즐겁고 추억 있는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을 거라 믿는다..

계곡에서의 야영을 할 때는 안전한 곳에 텐트를 설치하고 라디오 등 방송을 청취하여 기후 변화에 따른 국지성 호우나 급작스런 강물이 불어날 때 고지대로 신속히 대피할 수 있어야 하며 물놀이를 할 때는 어린이 안전사고에 어른들의 주의가 같히 필요하다.

여름철 물놀이로 어린이사고 사망 원인 중 교통사고 다음으로 익사사고가 많이 차지하고 있어 보호자가 어린이를 방치하거나 잠깐 방심한 사이에 발생하므로 특히 보호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물놀이를 하기 전 반드시 준비운동을 잊지 맙시다.
구명조낌 착용하고 깊은 물에 들어가지 맙시다.
술이나 약물을 복용하였을 때는 물에 들어가지 맙시다.
안전요원이 보는 곳에서 물놀이 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휴가철 수난 및 산악사고의 발생이 안전의식 불감증에서 찾아온다는 사실을 상기하여
귀중한 생명을 잃고 후회하지 말고 안전 수칙 준수로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길 당부 합니다.

여수소방서 현장대응단 문금식.
작성일:2012-07-29 12:04:03 211.253.124.69